_ photologue by seame song  







부석사

 
                 일상에서 낙서에 관한한 우리나라는 깨끗한 편이다. 하필 여기에 이러고 싶었던 마음이 궁금해진다. 
                 궁금.




 

                   부석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는 게시판이다. 

 

 


              부석.
              1992년에 국립중앙박물관 특설강좌 1년과정에 참여했을 때 이론 수업 외에 총 10번에 걸친 답사수업이
              있었다. 그중에 부석사도  포함되어 있었다. 내 머리 속 지우개는 참으로 유능하다. 경내 들어서니 기억
              나는건 부석 뿐이었다.

 

 

 





 

 

 

 

 

 

                    그 유명한 배흘림 기둥, 무량수전

 

 

 

                   석등 화창에서 보이는 무량수전 현판. 근시에다 노안인데 안경 없이 찍느라 애먹었다.

 


                  
                삼성각       



 

 

              솔직히 범종보다는 나무 울타리의 무심함과 소박함과 푸근함이 무척 마음에 들었다. 우리만의 감각을
              잃어버리지 말고 죽 이어갔으면 한다. 

 


 

 

 






 






 

 

 

 

 

 

 

 

 

 

 

 

 

 






               LEICA D-LUX3







2009. 2. 9. 15:44 | A | Trips in Korea










 


TISTORY 2010 우수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