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 photologue by seame song  







Spain의 Guggenheim 미술관 1 - Aéroport de Gaulle에서 Bilbao까지



Camino de Santiago 를 경험하기 위해 Burgos 부터 걷기로 작정을 했다.
Spain 간 김에 들려 보려고 현대미술관을 검색하니 Bilbao에 Guggenheim 미술관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지도를 보니 Burgos와 가까운 북쪽에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렴한 항공편 택했으니 당연 갈아타야 했다. 프랑스 드골 공항.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연계된 지하철 역 ?  밖에 나가 구경해도 될만한 대기시간이었지만
준비해간 기초 스페인어 교재를 짬짬히 보며 그냥 공항만 돌아다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Bilbao 공항은 밤 9시쯤 도착했다. 짐을 기다리는데 나랑 또 한 사람만 다른 곳에 가서 찾으라고 직원이 일부러 찾아와 알려 주었다. 짐을 찾고 보니 혼자 남았다. 직원이 신고할 거 있느냐기에 없다니까 그냥 나가란다. 비도 오고 워낙 길눈 어두워 택시를 잡아 탔는데 어떤 여자가 문을 두드리며 막 뭐라한다. 왜 저러지?  입국 신고서나 스템프 없이 나와서 그런가?  아무래도 불안해 다시 되돌아갸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택시기사랑 말이 안통해 시간 흘러, 알아듣고서도 유턴 되는 길 나올 때까지 한참, 도착해서 당황하는데 그 택시기사가 안내에 데려다 주었다.  no problem ! 이란다. 그리하여 나온 왕복 택시비가 60 유로. 아까웠다.

- 나중에 알게 된 일이지만 여권에 입국도장 없어 경찰서에 연행, 조사받느라 고생한 이도 있긴 있다. 내 경우 운이 좋았던 거다. 되도록 도장 받고 나오길.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트램 정류장 근처의 병원이다. 지붕이 재미있는데 이런 양식이 바스크식인가?



유스호스텔은 언덕 위에 있었다. 남녀 고등학생 단체 손님들로 가득했다. 샤워할 때 남학생들이 잠금장치 없는 샤워실 입구의 문을 열었다 닫았다 장난을 하며 킥킥거려 불안했다. 짖굳은 녀석들, 2시 경까지 잠 안자고 떠들고 돌아다니고.

아침 식사는 퍽퍽한 식빵에 차 종류다. 다 먹어가는데 보니까 전기 프라이팬 모양의 토스터기가 있었다. 구워 먹었으면 맛있었을 텐데. 한심...

호스텔을 나섰다. 배낭도 무거웠고 오른 쪽 무릎이 시큰거려 마음도 무거웠다. 떠나기 전 걷는 연습 시작해서 열흘 쯤, 세탁기 앞 젖은 바닥에 미끄러져 넘어졌었다. 내 평생 가장 심하게 넘어진 거였다. 멍이 시퍼렇게 들긴 했지만 괜찮았는데 떠나기 사나흘 전 쯤부터 약한 통증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꼼짝 말고 쉬랄까봐 병원에도 안갔었다. 기왕에 비행기표도 구입했겠다 빈둥 놀다라도 와야지 하며 떠나 온 거였다.

호스텔에서 얻은 지도를 봐도 입체적인 구조의 거리를 파악하는 일은 내 능력 밖이었다. 길에서 만난 Camino 복장 아저씨 셋 중 한 분이 나를 유심히 보고 있다가 길을 벗어나자 손짓을 하며 알려 주셨다. 고마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놀이터를 통해본 Guggenheim 미술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드디어 도착했다. 실물보다 사진이 훨씬 질감이 좋아 보인다.


















 

2008. 5. 18. 00:00 | A | Trips Abroad










 


TISTORY 2010 우수블로그